수능디데이 238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수능후기 (읽기전용)

[2017수능후기] 매우 간단한 후기
글쓴이 : 홍승완 | 날짜 : 16-12-27 18:17 | 조회 : 814
올해, 수능 국어는 새로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문이과 통합 국어는 완전히 새롭고 충격적인 6월 모평으로 그 모습을 드러냈고, 변별력의 핵심과목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저는 작년에 고3 이과 학생이었고, 주위 친구들이 새로운 형식에 맞춘 여러 사설 모의고사들(상상.이감 등)을 푸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완전히 길어진 지문에다, 문제 형식도 완전히 리뉴얼됐으니 사설인강과 학원에 목매는 친구들이 이해는 되었습니다. 6월 모평 직후 마닳을 불태우는 글을 보며 안타까움을 갖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수능은 결국 평가원이 출제하는 것이고,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 이찬희 선생님이 강조하신 점을 잊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본질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고, 실력 좋은 놈이 승리한다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결국 저는 마닳충 소리를 들으며 끝까지 의연하게 기출 반복 학습을 놓지 않았고, 수능 국어 영역에서 원점수 98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정시가 아닌 수시로 서울대에 합격했으나 2등급에서 겉돌던 제 국어 실력 자체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킨 건 마닳이라는 훌륭한 교재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국어 실력 자체를 향상시킨 건 2회독, 3회독에서 기출을 씹어먹으려는 긴 여정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기출 반복 학습은 야매로 문제를 맞추는 것이 아닌, 진짜 자신의 독해력과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018 수능을 준비하는 분들도 의연한 자세로 기출 반복 학습을 견지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상품을 바라고 이 글을 쓴 게 아닙니다. 마닳과 이찬희 선생님이 진짜 고마워서 이 글을 남깁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