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238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공지사항

2017년, [학습보고] [국어문답] 담당 선배 멘토를 소개합니다.
글쓴이 : 이찬희 | 날짜 : 17-01-10 02:36 | 조회 : 1716

마닳 선배 멘토 5인이 여러분을 돕습니다.

[학습보고] 게시판에서의 보고/상담 글에 대한 답변,

[국어문답] 게시판에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답변을 담당할 '선배 멘토'를 소개합니다.

 

1. 황은경 - [학습보고] 게시판 담당  (구 닉네임 : 바른길나침반)

 

● 자만, 실패! (2012 현역, 2013.02 부산 금명여자고등학교 졸업)
  - 고등학교 3년동안 반장을 하고, 생활기록부 내용이 풍부하다고 스스로 자만하며 수능과 대학 입학을 얕봄.

  - 2013 수능 수시, 정시 모두 실패.

 

● 불안, 절망! (2013년 재수)

  -  절망! 제대로된 공부방법을 찾지 못하고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로 시간만 보내다 결국 또 다시 실패 .

 

● 만남, 극복! (2014년 삼수)

  - 다시 일어섬  :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꿈을 절대 포기할 수 없다. 스스로 부끄럽지 않게 공부한 적 없다!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삼수 시작.

  - 2014년 4월 <마닳>과 만남.  <마닳>로 인해 국어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되었고,

     늘 <마닳>로 하루의 공부를 시작하면서 수학/영어/사탐 공부법까지 영향을 받게 됨.

 

● 성취, 환희! (2014년 11월 13일)  : 개인 역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둠!

 
● 꿈을 향해! (2015. 03 진주교육대학교 입학)  : 현재,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진주교대> 재학중.

2. 안소정 - [학습보고] 게시판 담당  

  

2015.02. 노원고등학교(서울 노원구 소재)  졸업

● 2015학년도 수능 실패. 국어만큼은 공부를 안 해도 잘 나온다고 믿고 문제만 가끔 풀어보는 정도로 공부함. 수능 때 2등급을 받았지만 수시 최저 기준을 하나도 충족하지 못하고 결국 재수.

● 2015년 3월부터 마닳 시작. <이겨놓고 싸우는 법>을 항상 옆에 끼고 1년 동안 4~5회독을 해냄.   

● 6월 모평, 9월 모평 모두 2등급. 모두지 오르지 않는 점수에 많은 의구심이 들었지만 그래도 끝까지 기출에 집중. 

● 2016학년도 수능 1등급. 백분위 98%.

● 2016년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입학

3. 이하은 -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2014.02. 효성고등학교(인천시 소재) 졸업

2014학년도 수능B형 만점 

● 국어 선생님을 꿈꾸며,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4.03)

● 현, 종로학원 국어 모의고사 검토 활동

● 마닳 국어문답 멘토링을 시작하며

  평소 '국어는 감'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감으로 국어를 공부하는 친구들과 꼼꼼하게 국어를 공부하는 친구들 간에는 분명한 차이가 존재해요. 지금 당장은 신이 내린 감을 가진 친구들이 더 앞서나가는 것 같지만, 감이 아닌 노력을 믿고서 공부한 친구들은 수능과 같은 실전상황에서 결코 무너지지 않으리라고 믿어요! 이처럼 국어를 공부하는 친구들이 '감'이 아닌 '노력'으로, 절대 무너지지 않는 공든 탑을 쌓아올릴 수 있도록 돕는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이혜린 -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4.02. 용인외고 (경기 용인시 소재) 졸업
 - 교내 백일장 장원, 교내 국어경시대회 수상,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국어 모의고사 모두 만점이라는 화려한 성적에도 불구하고 3월 모의고사에서 갑자기 국어가 흔들리기 시작.
 - 틀린 지문에 대하여 명확한 설명을 원하였으나, 시중 문제집에서는 원하는 바를 얻지 못하던 중, <마닳>과 만나게 됨.
 - <마닳>을 통해 N회독을 실시하고, 평가원의 출제 의도 파악 능력과 지문 이해 능력이 급상승, 매력적인 오답을 가려낼 수 있는 기술을 가지게 됨.
이후 2014학년도 수능 국어B형만점.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2014.03)
● 마닳 국어문답 멘토링을 시작하며
  SNS에서 접한 유명한 일화가 있어요. 2개월 동안 헬스장에서 PT를 받고 열심히 운동한 사람이 살이 빠지지 않자 트레이너에게 투정을 부리게 되는데요. 그러자 트레이너는 20년 넘게 먹어서 찐 살을 2개월만에 빼려고 하는 것이 욕심이 아니냐고 말하고, 그 사람은 이를 납득하고 웃으며 다시 열심히 운동을 하러간다는 이야기예요.
  국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태어나면서부터 약 10여 년 동안 쌓아온 언어, 국어에 대한 기본 바탕이 있는데, 이 바탕들을 짧은 기간 안에 바꾸어버린다는 것 자체가 저는 욕심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시간이 없어서 촉박하다고, N회독은 시간 낭비가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랜 시간동안 쌓아온 국어실력을 바꾸고자 한다면 그만큼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런닝머신 위에서 수능이라는 대장정을 위해 걷고 또 뛸 때, 그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여러분 옆에 있으면서 트레이너처럼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화이팅!

5. 임송은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5.02. 명덕외고 (서울 강서구 소재)  졸업

● 2016학년도 수능B형 만점.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6.03)

● 마닳 국어문답 멘토링을 시작하며

  저는 제 첫 수능이었던 2015학년도 국어B에서 처음으로 국어점수가 흔들렸습니다. 수능에서 이랬다 보니 충격이 컸어요. 그 해에 <마닳>을 처음 접하고 기출 4회독을 했었습니다. 이전처럼 제 실력과 감을 믿는 대신, 겸손하고 꾸준하게 평가원의 눈을 이해하려 노력했어요. 그 결과 다시 친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저는 겸손하고 꾸준한 태도로, 멀리 보고 노력한다면 누구나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누구나’를 열심히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닳'은 <'알바'에 의한 온라인 여론 조작>에 반대합니다.

 '마닳 선배 멘토'들은 마닳 사이트 내에서만 활동하며, 외부에서의 마닳 교재 홍보 활동은 엄격히 금지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