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79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학습보고 & 상담

[확인] 독서 문학 제2권 1회독 완료 (1)
글쓴이 : 의대갈건데영 | 날짜 : 22-05-12 18:32 | 조회 : 50
ㅇ 정회원으로 승급하면 [학습 상담], [국어 문답]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 승급 방법 → 공지글 [보고‧상담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따라, <기본배경정보> 및 <학습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ㅇ 48시간 내에 정회원 승급 처리 or 답변 드립니다.
ㅇ [1회독 학습 완료 보고]를 하지 않아 정회원이 아닌 학생의 상담/문의에는 답변이 제한됩니다.
---------------

●  기간 : 2월 26일 ~ 5월 12일

●  학습량 : 내신 기간 제외 매일 반 회차 씩(2회독 방법으로 진행함)

●  문제풀이 시간 : 20분~30분
●  검토 시간 : 30분~ 60분

●  틀린 개수 :  0~1개

●  학습 방법 : 4회차~16회차까지 다 풀고 1~3회차로 돌아와 풀었습니다.(작년 마닳1 을 2회독했기 때문에..)
2회독 방법으로 진행해서, 모든 문제에 등급을 매기고, 조금이라도 턱 걸리면 과감히 형광펜 긋고 왜 걸리는지 생각하고 공부했습니다. 지문에서 이해가 안됐던 부분은 많이 없어서 딱히 검토하진 않았던거 같습니다. 나머지 선지들은 풀며 애매했던 선지만 검토했습니다. 너무 당연하다 생각한 선지는 딱히 해설지를 보지는 않았습니다.(해설지를 어느정도선에서 참고하고 공부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소감 : 틀린 개수는 0~1개지만, 형광펜 그은 문제는 반 정도 돼서,,, 실력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  기타 (상담 내용) : 6월 모의고사를 앞둔 시점에서 평가원의 최근 경향을 띠는 마닳1 4회독을 진행할지, 아니면 마닳 제 2권을 3회독식 방법으로 2회독을 진행할지 고민중입니다.. 3,4월 모의고사는 98,97점인데 6월은 재수생도 들어오고 한다 해서 성적이 뚝 떨어질까 걱정이 되네요.
의미 없는 불안인 걸 알지만, 마닳 1의 모든 문제를 회독하는게 나을지 하던 대로 마닳 3권까지 기출 반복 학습을 진행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학교에서 수능특강 독서를 풀라고 하는데,, 기출반복이 우선인게 맞죠?)

아 그리고 언어와 매체를 2학년 때 내신 베이스로 지금까지 치고 있는데 별 무리는 없었습니다. 언제까지 내신 바탕으로 모의고사를 쳐선 안될 것 같은데, 언어와 매체도 따로 기출 반복을 하는 걸 추천하시나요? 추천하신다면 어느정도 깊이로, 얼마나 많이, 자주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목록
(멘토)이아랑 22-05-13 22:41
제2권 1회독하느라 고생 많았어요,

제2권 2회독으로 나아가세요.
6월 모의고사에 따라 학습을 다르게 하는 것보다는
수능에 초점을 두고 담담히 꾸준히 걸어가되 모의고사는 '연습' 정도로만 의미부여하시고
그 이상으로는 큰 의미를 담지 않길 바랍니다.

언어와 매체도 독서 문학과 같이 매일 하는 것이 가장 좋지요.
독서 문학의 학습 방법 그대로 해내면 됩니다.

제2권 [2회독]으로 넘어가세요.

✸ 2회독 이후의 과정에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와 [문제풀이 후 검토]를 뒤섞어서 진행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이겨놓고 싸우는 법> 49쪽의 내용을 지켜주세요 :)

✸ 2회독 이후의 과정에서 [문제를 풀 때부터!] <문제 가려내기> + <형광펜 표시하기> ⇨⇨ [검토 단계] <반드시 짚고 넘어가기> + <메모하기> 를 꼭 해야 합니다.

✸ 제2권 2회독과 동시에 매일 1~2 지문씩 ✸비문학 지문 요약 과제✸ 해내봅시다.

✸ “매일 해야 할 학습량은 반드시 <매일 꾸준히 줄기차게> 해낸다!” 라는 점만큼은 지켜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주변의 시선에 흔들리지 말고, 불안하더라도 애써 불안을 누르고, “꾸준히” 나아간다면 얼마든지 실력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입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과의 싸움인 것 같아요. 내 마음이 불안하다고 외쳐도 내가 나를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처럼요!

“꾸준히” 나아간다면 올해 겨울에는 꼭 마음속에는 학생만의 ✿꽃✿이 만개할 거예요.
✿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