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79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학습보고 & 상담

[확인] 독서 문학 제1권 1회독 완료 (2)
글쓴이 : Gbin | 날짜 : 22-01-28 09:47 | 조회 : 447
ㅇ 정회원으로 승급하면 [학습 상담], [국어 문답]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 승급 방법 → 공지글 [보고‧상담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따라, <기본배경정보> 및 <학습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ㅇ 48시간 내에 정회원 승급 처리 or 답변 드립니다.
ㅇ [1회독 학습 완료 보고]를 하지 않아 정회원이 아닌 학생의 상담/문의에는 답변이 제한됩니다.
---------------

학습보고
기간 12/12-1/12
학습량. 주중에는 하루에 반회 주말에는 한회씩 풀었다 (인강쌤 커리도 같이 진행해서 한달 정도 걸린거 같아요…양이 많아 버겁기도 하고 대충 풀게 되어서 하나라도 제대로 하자는 마음으로 2회독 부턴 마닳만 풀 생각입니다)
         
문제 풀이시간. 반회 35분 이내 한회 1시간 15분 이내
검토시간.  틀린 문항 중심으로 1시간 정도
틀린 문항 4-8
학습 방법. 일회독이니 틀린 문항 중심으로 매일 아침 문제를 푸는 습관을 기르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했다. 비문학은 되도록 해설지를 보지 않으려 했고 문학은 선지 정답 근거 찾는 식으로 오답을 고친 것 같다,
소감. 매일 꾸준히 하니 성취감은 있었으나 근본적으로 어떻게 체계적으로 읽어야 하는지 분석해야 하는지는 체감 상 와닿지 않았다. 하지만 고민하다 탁 틔이는 부분이 있을때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기타. 1회독 보고하는 걸 오늘 알고 인제 작성합니다. .지금  분석법 터득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은근 오래 걸리는것 같네오

기본 배경 정보
현역 04년 생입니다
1학년 때는 공부를 열심히 안해도 2등급은 나왔는데  3등급으로 떨어지고 11모는 2등급으로 올리긴 했는데 목표가 백분위 99-100여서 빨리 마닳을 사서 풀엇던거 같습니다.  뚜렷한 목표는 있지만 매우 평범한  학생이라 동기부여도 어려웠지만 제가 꿈꿔온 미래가 얼마 안남았다는 생각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넘어가려는 성격이 있어서 대충 본 지문도 몇몇 있었기 때문에 2회독 때는 몇시간이 걸리더라도 제대로 할 겁ㄴㅣ다
목록
제발수능1등급 22-01-28 22:25
인강듣지말라고 하지않았나요…?인강들을시간에 지문분석하셔야죠..
(멘토)이아랑 22-01-29 22:17
1회독 하시느라 수고 많았어요, 정회원으로 승급합니다 :) 

1회독에서는 인강과 병행하느라 정확성을 놓쳤군요.
부족한 영역 인강을 듣더라도 최우선 순위는 기출임을 잊지 말고 꾸준히 해내봅시다.

파이팅

[2회독]으로 넘어가세요.
2회독 학습 과정의 세부적인 것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 p46 – 53 부분을 잘 읽어보고, 그걸 따르면 됩니다.

✸ 특히, 2회독 학습 과정 이후부터는 건성으로 문제를 풀고 해설을 쓱 보는 정도에서 그치지 말고,
스스로 <읽고 이해하고 생각하고 판단>해 보려고 노력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내고 그걸 하나하나 메꾸어나가는 노력을 해야 해요.

✸  2회독 이후의 과정에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와 [문제풀이 후 검토]를 뒤섞어서 진행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이겨놓고 싸우는 법> 52쪽의 내용을 지켜주세요 :)

✸ 2회독 이후의 과정에서 [문제를 풀 때부터!] <문제 가려내기> + <형광펜 표시하기> ⇨⇨ [검토 단계] <반드시 짚고 넘어가기> + <메모하기> 를 꼭 해야 합니다.

✸ <마닳> 2회독과 동시에 매일 1~2 지문씩 ✸비문학 지문 요약 과제✸ 를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지문 읽는 법> 소책자를 두세 번 읽어보고, 거기에 나온 <비문학 지문 요약 훈련 방법 및 예시>에 따라서 해가면 됩니다.
⇨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더라도 계속 시도해보는 연습을 해보아야 합니다.

✸ <집중, 침착, 정확>은 [지문 읽기/문제풀이] 시에 반드시 지켜야 할 <철칙>입니다.
( ⇨ 기출 반복 학습의 최종적 목표는 결국 <집중력, 침착함, 정확함>을 몸에 배도록 훈련하는 과정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 언제나 침착한 태도로 차근차근 읽어야 할 것을 다 읽고,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차분하게 생각해가면서 정확하게 판단해가야 합니다

✸ “매일 해야 할 학습량은 반드시 <매일 꾸준히 줄기차게> 해낸다!” 라는 점만큼은 지켜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주변의 시선에 흔들리지 말고, 불안하더라도 애써 불안을 누르고, “꾸준히” 나아간다면 얼마든지 실력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입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과의 싸움인 것 같아요. 내 마음이 불안하다고 외쳐도 내가 나를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처럼요!

“꾸준히” 나아간다면 올해 겨울에는 꼭 마음속에는 학생만의 ✿꽃✿이 만개할 거예요.
✿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