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093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학습보고 & 상담

[확인] 독서 문학 제2권 2회독 완료 (1)
글쓴이 : 무우나 | 날짜 : 22-08-05 10:13 | 조회 : 63
ㅇ 정회원으로 승급하면 [학습 상담], [국어 문답]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 승급 방법 → 공지글 [보고‧상담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따라, <기본배경정보> 및 <학습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ㅇ 48시간 내에 정회원 승급 처리 or 답변 드립니다.
ㅇ [1회독 학습 완료 보고]를 하지 않아 정회원이 아닌 학생의 상담/문의에는 답변이 제한됩니다.
---------------

<학습 보고>
●  기간 : 6월 29일 ~ 8월 5일 (38일간)

●  학습량 : 매일 평균 반회  (계획보다 3일 지연됨)

●  문제풀이 시간 : 매일 평균 30~40분 정도 / 반 회분

●  검토 시간 :  매일 평균 60분 정도 / 반 회분

●  틀린 개수 : (예) 평균 3개 / 1회분

●  학습 방법 : 1권 2회독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반 회분을 푼 뒤 채점, 틀린 것을 먼저 고민해보았습니다. 그 이후 답지를 보면서 이해하고 형광펜으로 답의 근거 맡줄치기, 필요한 내용 포스트잇 정리를 했습니다.

●  소감 : 독서는 7회 지방질의 산패 등 최근 기출 글의 흐름과 비슷하다고 느낀 지문들이 꽤 있어서 읽기 연습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지문의 난이도에 비해 문제가 너무 쉬워서 아쉬웠습니다. 문학의 경우 조금 까다롭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생각지 못한 곳에서 오답이 나왔어서 더 꼼꼼히 보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기타 : 9평이 1달도 안 남은 시점에서, 마닳 2권 3회독 대신 우선 9평 전까지 최근 기출인 마닳 1권을 다시 보는 것이 어떨까요? 시간이 꽤 지나다 보니 1권이 약간 기억 안 나기도 하고 최근 지문을 다시 보고 가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요. 아니면 하던 대로 마닳2 3회독을 들어가야 할까요?
목록
(멘토)이아랑 22-08-06 21:12
수고 많았습니다 ✿ 제2권 [2회독] 학습, 잘 해냈습니다 :)

2권 3회독 그대로 진행하세요.
9월 모의고사가 중요한 건 맞지만 9월 모의고사에 맞춰 공부를 하는 건 권유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최종 목표는 '수능'입니다.
수능까지 가기에 알맞은 길로 걸어가세요.

불안해하지 마시고 담담히 해내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응원해요.
파이팅

제2권 [3회독 학습]으로 이어가세요

✸[X등급] 문항까지 다 풀어보세요. “2회독 학습 과정을 한 번 더 거듭한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거기에다 3회독에서 해야 할 것도 겸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겨놓고 싸우는 법> p59~62 참고하세요)
  ➡ [×등급]과 같이 쉽고 명쾌한 문항을, 가장 신속하면서도 가장 확실하게 정답을 판단하고 넘어가고,
    여전히 헷갈리거나 틀리는 문항은 좀 더 정성을 기울이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 <문제 가려내기>, <형광펜 표시하기>, <반드시 짚고 넘어가기>, <메모하기>를 계속해나가는 건, 마찬가지!!

✸ [3회독 세부 지침]에서 써놓은 <[지문/작품 독해 방법] 습득 훈련>에 힘을 기울이세요.
✸ [3회독 세부 지침]에서 써놓은 <[지문/작품 독해 방법] 습득 훈련>에 힘을 기울이세요.
  ➡ <이겨놓고 싸우는 법> p63-66 참고하세요 :)
✸ 매일 1~2지문씩 <비문학 지문 요약 과제> ➡➡ 반드시! 해야 합니다. 수능 그날까지!

✿ 주변의 시선에 흔들리지 말고, 불안하더라도 애써 불안을 누르고, “꾸준히” 나아간다면 얼마든지 실력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입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과의 싸움인 것 같아요. 내 마음이 불안하다고 외쳐도 내가 나를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처럼요!

“꾸준히” 나아간다면 올해 겨울에는 꼭 마음속에 학생만의 ✿꽃✿이 만개할 거예요.
✿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