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093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학습보고 & 상담

[답변] 학습 상담 (1)
글쓴이 : 경영경영학과 | 날짜 : 22-08-06 10:28 | 조회 : 80
ㅇ 정회원으로 승급하면 [학습 상담], [국어 문답]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 승급 방법 → 공지글 [보고‧상담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따라, <기본배경정보> 및 <학습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ㅇ 48시간 내에 정회원 승급 처리 or 답변 드립니다.
ㅇ [1회독 학습 완료 보고]를 하지 않아 정회원이 아닌 학생의 상담/문의에는 답변이 제한됩니다.
---------------
현재 마닳2 3회독이 끝나가는 상황입니다.
원래 계획은 8월에 마닳3 까지 끝내는 게 목표였는데 최근들어 마닳2에서 처럼 짧은 비문학만 읽다보니, 마닳1에 많은 긴 지문이 약간은 두렵습니다..
마닳3까지 진도 확장을 한다면 9월이 돼서야 다시 마닳1 4회독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자꾸 '최근 기출을 더 많이 봐야하는 것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닳1은 2월 이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 그런 것 같구요) 또한 마닳2 3회독을 하며 느낀 게 약간은 '감'으로 문제를 푸는 습관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비문학 선지를 읽고 그냥 1초만에 ㅇ를 쳤는데 결국그건 '당연하지'라고 생각했지만 지문에서 근거를 찾으려고 노력한 적은 없더라고요,,, 따라서 요즘은 푸는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요약하자면 마닳1으로 돌아가서 최근 기출을 이용하며 더 제대로 해봐야 할 지, 아니면 하던대로 그냥 마닳3까지 밀고 갈지가 고민됩니다

번외) 아 그리고,, 제가 원래 좀 당연한 선지들은 '엥 당연하지'하고 근거 확인 따로 안하고 체크하고 넘어갔는데 3회독하면서 그게 감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엄청 간단한 선지를 복잡하게 해석하는 기분이들고 시간이 지체되는 기분입니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요 ?


감사합니다.
목록
(멘토)이아랑 22-08-07 22:54
제3권 꼭 16회분 모두를 끝내지 않아도 괜찮아요.
전반8회분만이라도 3회독까지 한다면 괜찮으니
제3권은 전반8회분 3회독까지만 진행하시고, 제1권 4회독으로 넘어가봅시다.

당연한 선지라도 지문에서 근거를 확인하고 넘어가야지요.
순간적으로 머릿속에서 생각한 근거가 확실하지 않을 경우, 실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