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093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자유게시판

마닳 2회독 문학 공부 이렇게 하는 거 맞나요 ㅜㅜㅜ (1)
글쓴이 : 얍샙이 | 날짜 : 22-07-25 10:37 | 조회 : 311
★★★★★
ㅇ [자유게시판]은 <관리자, 이찬희T, 선배 멘토>가 따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ㅇ 결제, 배송, 파본, 교환, 환불, 가입/탈퇴, 사이트 운영 관련 문의나 요청은 [구입/배송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정회원들의 '학습 상담'은 [학습보고]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준회원 등업 신청 → 자유게시판 공지글 중 [준회원 등업 신청] 게시물에서 댓글로 신청하세요.
ㅇ 정회원 등업 방법 → [학습 보고] 게시판 공지글에 등업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ㅇ 물품 거래, 불건전한 내용,  다중이 공유하기에 부적절한 내용 등은 관리자의 판단으로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

마닳1 2회독 중인데요 독서는 제가 지문을 계속 읽어보고 다시 문제 풀어보고 왜 이렇게 생각했는지 옆에 끄적거린다음 해설 확인하고 또 틀렸으면 어디 부분에서 틀렸는지 그때서야 해설 참고하면서 보충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문학 파트 2회독 공부방향을 잘 못잡겠습니다 ㅜㅜ
특히 시가 나왔을 때 그 시어의 의미, 상황,, 등이 해설을 봐도 이해가 되지 않아서 작품 해석도 찾아보고 그러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이게 맞는 공부 법인지 의구심이 들어요..
특히 고전시가랑 현대시 나오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요..

그리고 문학 선지도 하나하나 이건 이래서 맞고 이건 이래서 틀려 이렇게 하고 있는데 이렇게 안 하면 불안해요...

이 공부법이 맞는 걸까요 슨배님들..? 2회독 보충학습 하다가 불안해서 남깁니다..!!
목록
반옥희 22-07-25 23:42
현대시는 그 작품의 큰 주제는 파악하고 출발해야 해요. 주제 파악 연습을 해야 해요. 지문 읽는 법에 나오는 시 읽는 법을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고전시가도 읽는 연습을 해야 해요. 어느 정도는 현대어 풀이를 할 수 있어야 해요.
문학 선지 하나하나 맞고 틀리는 거 확인하는 건 좋은데, 우선 확실한 정답 찾기부터 초점을 두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