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79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수능후기 (읽기전용)

[2022수능후기] 국어는 재능의 영역이 아닙니다. (1)
글쓴이 : 동지고화이팅 | 날짜 : 21-12-12 22:53 | 조회 : 1086



ㅇ 정회원으로 승급하면 [학습 상담], [국어 문답]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 승급 방법 → 공지글 [보고‧상담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따라, <기본배경정보> 및 <학습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ㅇ 48시간 내에 정회원 승급 처리 or 답변 드립니다.
ㅇ [1회독 학습 완료 보고]를 하지 않아 정회원이 아닌 학생의 상담/문의에는 답변이 제한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는 수능전날까지 마닳과 함께한 수험생입니다. 본격적으로 수능공부를 해보자고 마음먹은 2학년 겨울방학, 저는 불타는 마음으로 유명인강 사이트의 패스를 결제했습니다. 유명 인강선생님의 강의와 교재에 의존한 채 몇 달을 보냈고, 강의를 완강할수록 왠지 국어실력이 향상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운 좋게 찍어서 잘나온 사설모의고사로 자신감을 충전하며 6평을 대비했습니다.

당연히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난생 처음 4등급을 받고 저의 자신감은 바닥을 쳤습니다. 이렇게 방황하고 있을 때 아는 선배의 추천으로 ‘마닳’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성공 후기를 보며 반신반의하긴 했지만 천천히 마닳1부터 시작했습니다. 한 2회독 정도하다보니 인강을 완강했을 때와는 다른 무언가가 느껴졌습니다. 스스로 기출을 분석해보니 정답과 선지의 근거, 지문의 구성방법 등 평가원의 코드가 보이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렇게 마닳2 2회독까지 끝낸 후 9평을 치렀고 결국 1등급을 받았습니다. 수능 전까지 마닳을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에도 맨 뒷장의 후기를 보며 붙잡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수능 날 불국어 속에서 당당히 1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국어는 재능의 영역이 아닙니다. 물론 어릴 때부터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선천적으로 국어실력이 좋다면 국어 성적이 잘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재능이 없다 해서 ‘내 국어 성적은 안 오를거야’ 라고 하는 것은 핑계일 뿐입니다. 국어 실력은 우상향하는 그래프입니다. 절대 짧은 공부시간동안 많은 실력향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성적이 오르지 않더라도 끝까지 가는 자가 승리합니다. 부디 끝까지 포기 하지 말고 반복된 기출학습으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목록
(멘토)이수정 21-12-14 00:35
마닳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국어에 재능이 없더라도 노력만으로 1등급을 얻어낼 수 있다는 말, 정말 공감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이뤄낸 점이 정말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