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66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수능후기 (보관용)

[2023수능후기] 국어는 정말 감.. 인가요? (2)
글쓴이 : 모오띄 | 날짜 : 22-12-25 23:40 | 조회 : 1241
★★★★★
ㅇ [자유게시판]은 <관리자, 이찬희T, 선배 멘토>가 따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ㅇ 결제, 배송, 파본, 교환, 환불, 가입/탈퇴, 사이트 운영 관련 문의나 요청은 [구입/배송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정회원들의 '학습 상담'은 [학습보고]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준회원 등업 신청 → 자유게시판 공지글 중 [준회원 등업 신청] 게시물에서 댓글로 신청하세요.
ㅇ 정회원 등업 방법 → [학습 보고] 게시판 공지글에 등업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ㅇ 물품 거래, 불건전한 내용, 다중이 공유하기에 부적절한 내용 등은 관리자의 판단으로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2022학년도에 현역으로 치룬 수능에서 1교시 국어영역때 정신이 흩어져 나머지도 주르르 미끄러져 버려 교차지원을 통해 한양대 경영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전공 보다는 학교 네임을 고려한 대학 입학은 제게 회의감을 가져다 주었고, 저는 자꾸만 생기는 미련에 대학 생활에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반수를 시작했죠.

반수를 시작하며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흔들리지 않는 멘탈이었습니다. 특히 현역으로 쳤던 수능때 망했었던 국어 영역에서의 멘탈을 기르는 것이 제게 가장 중요한 목표였습니다.

저는 평소 국어를 감으로 풀어 왔었습니다. 어쩌면 소위 말하는 '재능충'일 수도 있겠네요. 그렇게 모의고사를 보면 항상 1~2개 정도만 틀렸었고, 아무리 못해도 90점 이하로 내려간 적이 없었는데 수능은 그러지 못했죠.

감. 제 국어를 유지해왔던 녀석이 저를 나락으로 끌어내렸던거죠. 점수를 쉽게 얻게 해줬던 감은 그만큼 흐름을 잃으면 점수를 잃기도 쉬웠습니다.

반수를 시작하며 현역 때 평소 국어를 잘 하지 못했지만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친구한테 성적 상승의 비결을 물어봤습니다.

마닳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비문학 요약 과제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그래서 저도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감이 아닌 실력을 쌓아올리고 싶었거든요. 아무리 난이도가 들쑥날쑥해도 실력은 절대 흔들리지 않습니다.

감으로 국어를 해오던 저는 기출 반복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비문학 요약도 마찬가지고요. 무턱대고 하려고 하니 너무 막막해서 마닳의 도움서인 이겨놓고 싸우는 법을 함께 구매하여 마닳을 풀기 전에 각 잡고 1회독 했습니다.

그렇게 읽고 한 일주일 정도 하고 나니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비문학 요약은 그냥 정보를 모두 요약한다가 아닌, 내가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만 어느 정도가 어느 위치에 있었다. 그걸 파악하는겁니다. 요약을 통해 지문의 목차를 만드는거죠. 이것이 파악되니 비문학을 감이 아닌 실력으로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탄탄해진 실력으로 2023년도 수능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감이 아닌 실력을 기르시기 위해 마닳과 비문학 요약과제를 추천드립니다.
목록
(멘토)이아랑 22-12-26 11:15
수능을 단단한 실력과 함께 다행히 끝마칠 수 있었다니 정말 다행이고, 정말 수고했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좋은 후기는 많은 학생들에게 깊은 귀감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고맙습니다.

한 해 동안 고생한 만큼 앞으로 걷는 길은 모두 꽃길이 되기를 바랄게요.

푹 쉬세요!
마닳담당자 23-01-12 17:24
후기 감사합니다,
오늘 1/12 우체국택배 6027059106114 로
티셔츠발송해드렸습니다~
(알려주신 주소로 발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