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66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수능후기 (보관용)

[2023수능후기] 절대 꺾이지 않는 마음 (2)
글쓴이 : 김기준기김 | 날짜 : 22-11-20 02:51 | 조회 : 1007


ㅇ 정회원으로 승급하면 [학습 상담], [국어 문답]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 승급 방법 → 공지글 [보고‧상담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따라, <기본배경정보> 및 <학습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ㅇ 48시간 내에 정회원 승급 처리 or 답변 드립니다.
ㅇ [1회독 학습 완료 보고]를 하지 않아 정회원이 아닌 학생의 상담/문의에는 답변이 제한됩니다.
---------------

비록 만점에 가까운 점수는 아니지만 마닳덕분에 수능에서 최고점을 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고3 수험생활동안 저에게 국어 4등급은 넘을 수 없는 벽과 같은 존재였습니다. 국어라는 과목에 있어서 선천적인 독해능력은 몇개월의 노력으로는 따라 잡을 수 없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시작인 3월부터 마지막인 10월까지 늘 4등급이였으니까요. 국어만큼은 정말 간절하게 공부했지만 눈에 보이는 변화가 없었기때문에 너무 괴로웠었습니다. 하지만 무너질때마다 마닳에 실린 수능후기들,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 찬희쌤께서 해주신 말들을 곱씹으면서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결국에 수능날에 가채점한 결과 87점이라는 최고점을 받았고 더이상 국어점수에는 여한이 없습니다!

저는 시간상 <마닳 1권>을 4회독을 했습니다. 6월부터 조금 늦게 시작한만큼 정말 하루하루 성실하게 풀었던 것 같아요. 특히 저는 문학에서 조금이라도 헷갈리는 선지나 개념이 있다면 메모하기와 반복회독을 통해서 잘못된 사고과정을 교정해나갔습니다. 그렇게 공부하다보니까 어느순간 평가원이 문학을 어떻게 출제하는지 의도가 보이게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문학에서 시간을 많이 단축하면서 비문학에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었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국어공부를 하면서 느낀 것은 끝까지 자신을 믿는 마음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있는대로 성실하게 공부했다면 그러한 태도에서 나오는 믿음의 힘이 결국 수능날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니 무너져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에 이기는 수험생이 결국에는 승자거든요!
목록
(멘토)이아랑 22-11-20 16:50
학생 말처럼 꾸준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것이 꼭 국어가 아닐지라도 모든 과목에서 꾸준함은 성적 향상의 전제 조건이죠.

학생도 꾸준히 잘 해낸 끝에 후회없는 수험생활을 보냈으리라 생각됩니다.
좋은 후기 고맙습니다.

그럼 푹 쉬세요.
마닳담당자 23-01-12 17:21
후기 감사합니다,
오늘 1/12 우체국택배 6027059106106 으로
티셔츠발송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