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66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공지사항

(2024학년도 수능 대비) 상상 베오베 모의고사 & 플러스알파닷! (5)
글쓴이 : 마닳관리자 | 날짜 : 23-05-20 12:22 | 조회 : 1142

※ 예약 판매 사전 예고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8월 15일 예약 판매 개시 시점에 다시 안내 드립니다.

 

 

 

 

 

 

 

 

  

 

  

<플러스알파닷!>에는 ebs 수능특강, 수능 완성에 실린 작품/지문 중에서 연계 출제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 문학 : 고전시가, 고전산문,  현대시, 현대소설, 극문학/수필

 ◎ 비문학(독서)


… 의 작품/지문이 선별 · 수록됩니다.

 

☞ 고전시가 : 가급적 ebs 수록된 부분 외에 작품 전문을 수록하고 현대어 풀이를 해 둡니다.  길이가 길어 전문을 수록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생략된 부분의 줄거리를 요약합니다.


☞ 현대시 : 작품의 주요 특징이나 시구절에 대한 해설을 수록합니다.


☞ 고전 소설, 현대 소설 : ebs 수록 지문 부분에 대한 구절 풀이와 더불어 전체 작품의 상세한 줄거리를 함께 수록합니다.

 

☞ 비문학 : 특별히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지문에는 보충 자료를 함께 수록합니다.


ebs 교재만으로는 제시된 작품 내용을 파악하기 매우 곤란한 점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 점을 감안하여 <플러스알파닷!>은 편안한 마음으로 쭉쭉 읽어가면서 그 개략적 내용을 익혀둘 수 있게 한다는 점에 주안점을 둡니다.

☞ 플러스알파닷!


EBS가 여러분들의 국어 실력을 근본적으로 높여줄 수는 없습니다. <EBS 연계 교재의 실효성>은 오로지 <소재의 친숙함이 주는 심리적 효과> 정도입니다. 따라서 <읽고 이해하고 생각하고 판단하는 기본 실력>이 부실한 상태에서 EBS 중심의 공부는 "허망"으로 귀결됩니다.


그렇다고 EBS가 전혀 소용없는 것은 아닙니다. 출제될 가능성이 있는 문학 작품의 내용을 미리 숙지함으로써, 수능에서 <심리적 안정감> <지문 독해의 속도 향상>의 "플러스알파 효과"를 거둘 수는 있습니다.


<플러스알파닷!>은 그 목적을 위해 EBS 수록 작품 중에서 출제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작품만 제재 영역별로 일목요연하게 모아놓은 자료집입니다. 


☞ 상상 베오베 모의고사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는 (1) 낯선 지문/낯선 문항에서의 심리적 안정감 (2)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를 다 푸는 시간 조절 능력 (3)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특히, 초반에 어려운 지문/문항을 만났을 때 침착하게 대처하는 능력. 패닉 상태에서 왕창 망가지지 않는 대응 태도) (4) 실수하지 않고 맞힐 수 있는 거 다 맞히기...를 해내기 위한 훈련 과정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한 번 한 번의 실전 모의고사를 풀 때마다 바늘 끝처럼 온 정신을 집중해서 사투를 벌이듯 해야 합니다. 그렇게 80분 동안 45문항을 한 번 풀고 나면 온몸에 진이 다 빠지는 느낌이 들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매번 정성을 다해 최대한 집중해서 풀고, 풀이에 임했던 자세와 과정을 치밀하게 성찰해 봐야 합니다. 


이와 같이, 올해 수능 수험생이 수능이 임박한 파이널 시기에 반드시 해야 할 <실전 적응 훈련>에 딱 맞도록 준비한 것이 바로 [상상 베오베 모의고사]입니다.    

 

목록
김아니진 23-05-21 09:42
마음이 웅장해지네요…
ㄱ손민재2 23-05-21 16:21
이찬희 선생님만 믿고 듣던 인강 다 버리고 기출 들어왔다 … 달려보자
제습기123 23-05-22 20:49
굿굿
꿀키위 23-05-23 18:20
오직 찬희 샘만 믿고 하던거 싹다 드랍하고 달립니다..
Jrule 23-05-28 20:47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