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000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공지사항

2019학년도 대비 New 마닳 교재에 대한 질문에 답합니다.
글쓴이 : 마닳관리자 | 날짜 : 17-12-22 16:43 | 조회 : 68565

(올해 2018년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 [Q1] 작년 <이겨놓고 싸우는 법>, <지문 읽는 법>이 있는데 다시 사야 하나요?

 

작년 or 재작년의 책자가 있다면, 다시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올해의 상황에 맞도록 세부 내용의 조정과 보강이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내용은 같습니다.)

 

※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실린 '학습법'에 대한 내용은 [학습칼럼] 게시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2] 올해 마닳 교재는 무엇이 달라졌는지요? 

 

○ 2016년 이후 시행된, 최근의 「국어」 기출 문제지는 원본 상태 그대로 수록하였습니다.(A · B 구분이 없음)
​  

○ 2013~2015년 동안 시행된 「국어 · B 선택형」의 경우,  A형 문제지에서 B형과 중복되는 문항는 다른 기출 문항으로 대체하여 편집하였습니다. (B형 문제지는 원본 상태 그대로 수록)

 

○ 2012년 이전에 시행된 과거 「언어」 기출 문제지는 현행 「수능 국어」 시험지 형태에 최대한 가깝도록 지문/문항을 재배열했으며 일부 문항은 가감하였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행 「수능 국어」 시험에 맞지 않거나 유용성이 극히 적은 [듣기], [쓰기], [비문학-언어]는 빼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과거 [쓰기] 문항 중 현행 [작문] 문항과 차이가 없는 것과 과거 [비문학-언어] 중에서 현행 [문법] 지문/문항으로 쓸 수 있는 것은, 가급적 재배치하여 활용하였습니다.

 

☞ 비문학 [인문], [사회], [과학], [기술], [문화예술] 및 문학 [현대시], [고전시가], [현대소설], [고전소설], [극문학/수필]은 가급적 기존 지문/문항 세트 그대로 유지하되, 몇몇은 다른 지문/문항 세트로 대체하였습니다. (각 지문/문항 세트의 '출처'는 해설지의 '지문 요약 박스' 상단에 표기해 두었습니다.) 

 

☞ 평가원 출제의 기출 문항이 부족한, [화법], [작문], [문법] 문항은 「교육청 모의고사」 등 관련 자료에 수록된 문항을 검토・선별, 일부 변형하여 적절히 재구성하였습니다. (문항의 질적 수준, 완결성 유지에 각별히 유의하였습니다. / 평가원 출제 문항이 아닌 경우, 각 문항의 해설에  '[비평가원]' 등으로 표기해 두었습니다.)  

 

→ 위 내용 중 노란색 형광펜 표시된 부분이, 작년 교재와 비교하여 두드러지게 달라진 점입니다.  

● [Q3] 올해도 작년의 <이바다>와 같은 [마닳 회원용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를 판매하나요?

 

아래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상 베오베 모의고사 (클릭)

● [Q4] 작년 마닳 교재가 있습니다. 새 교재를 다시 구입해야 하나요?

 

무작정 교재만 구입할 것이 아니라, 우선 가지고 있는 지난 문제집을 먼저 다 풀어보길 권합니다.

지난 교재 역시 <2019학년도 수능>을 위한 학습용으로 그대로 유효합니다. 

그러니 지난 교재를 다 풀고 난 다음에, 새로운 문제집이 추가로 더 필요할 때, 올해의 새 교재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Q5] 작년 '해설집'이 있습니다. 새 문제집을 사면 해설집도 새로 구입해야 하나요? 

 

작년에 시행된 6월 모의평가, 9월 모의평가, 수능 외의 문제들은  거의 대부분 작년 마닳 교재에 실려 있던 것입니다. 

그러니, 올해 교재의 지문/문항은, 작년 교재와 많이 겹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지문/문항 배열에서 작년 교재와는 다른 점이 종종 있고, 새롭게 추가된 지문/문항도 일부 있기 때문에

올해 문제집에 작년 해설집을 활용하기에는 여러 불편함은 있을 겁니다. 

 

(그런 불편함 때문에 <새 문제집>에 <과거 해설집>을 사용하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일단 전년도 해설집으로 사용해 보신 후에, 새 해설집의 필요 여부를 판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Q6] 이전 교재는 살 수 없나요? 이전 문제집으로 진행하던 n회독을 새 문제집으로 이어갈 수 있나요?

 

이전 교재는 판매 중단되었으며, 보유하고 있는 재고가 없기 때문에, 판매하지 않습니다. 

(마닳 교재는 매년 10월말~11월 초에 보유하고 있는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해당연도 교재를 판매 중단합니다.)

 

올해 문제집의 수록 내용은, 이전 것과 약간 다른 점이 있지만, 큰 체계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전 문제집>으로 진행하던 학습을 <새 문제집>으로 이어서 계속 진행하더라도 별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

 [Q7] [마닳 I], [마닳 II], [마닳 III] 등 여러 교재가 있는데, 뭘 구입해야 하는 거죠? 

 

마닳 학습 과정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여러 권의 교재를 구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마닳>을 처음 해보려는 학생의 경우, 우선

 

⊙ <이겨놓고 싸우는 법+지문 읽는 법> 1권

⊙ <마닳 I, 문제집> 1권

⊙ <마닳 I, 해설집> 1권

 

만을 구입하여 <마닳 I, 1회독 학습>을 진행하기를 권합니다.

(학습 진행 방법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 밝혀놓은 지침대로 <마닳 I, 1회독 학습>을 진행해 보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더 해나가야 할지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고,  <마닳 I>, <마닳 II>, <마닳 III>  각 권의 수록 내용에 대해서도 윤곽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니,

 

더 필요한 교재는, <마닳 I, 1회독 학습>이 마무리 될 무렵에, 추가 구매 여부를 판단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8] 마닳 교재 중에 A형, B형 문제지가 따로 있는 것이 있던데, 왜 그런가요?

 

<A. B형 분리 수능 국어 시험>은 2014학년도, 2015학년도, 2016학년도 3년 동안 3번 시행되었습니다. 

여기에 평가원에서 실시한, 모의평가가 총 6번이 있었습니다. 

곧 <A. B형 분리 수능 국어 시험> 기간 동안, 총 9번의 시험, 18회의 기출 문제지가 나왔습니다. 

 

2017학년도 수능부터 다시 <통합형 시험>이 되었는데, 

수능 국어 대비를 위해 A. B형 기출을 모두 학습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올해 마닳 교재 <마닳 I>과 <마닳 II>에, 위에서 언급한 18회의 기출 문제지를 모두 실었습니다. 

 

단, 원래의 시험지에서, A형과 B형은 약 30% 정도의 문항이 중복되기 때문에,

B형 문제지는 원본 그대로 수록하되, A형 문제지에서 B형과 중복되는 문항은 다른 기출 문항으로 대체하여 편집했습니다. 

 

<마닳>은, [화작], [문법], [독서], [문학]으로 나눠진 <제재 영역별 문제집>이 아니라, 실제 문제지 원본 or 실제 문제지에 근접한 <회차별 문제지> 형태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래서 일부 회차의 경우, 기출 원본 그대로의 형태가 아닌, 과거의 기출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근 수능 문제지 형태에 가장 근접하도록 재구성했습니다. 

 [Q9] 교재에 수록된 문제지 회차별로 등급컷을 알 수 없나요?

 

마닳 교재는 처음부터 등급컷을 표시하지 않았고, 올해 교재에도 등급컷은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마닳 교재 중 상당 부분의 회차는 시험지 원본이 아니라, 원본을 가감하여 편집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등급컷을 산출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각 문제집 차례의 뒤편에 "추정 난이도"를 표시해두었습니다.)


평가원 시행의 수능/모의평가 등급컷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닳 교재에 실린 문제지 중 '모의평가' 문제지는 [시행연월]을 기준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학년도] 기준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2005학년도 이후, 역대 수능/모의평가 등급컷 (클릭) 

  [Q10] 올해 마닳 교재는 언제까지 판매하나요?

 

올해 마닳 시리즈(2019학년도 수능 대비 마닳 시리즈)는 올해 1월1일부터 10월 하순 무렵까지 지속적으로 판매합니다. 

(10월말 ~ 11월초 판매 종료 예정)


내년도 마닳 시리즈(2020학년도 수능 대비 마닳 시리즈)는, 

올해 새롭게 나올 6, 9월 모의평가 및 수능 문제지를 더하고, 

기존 교재의 내용을 더 수정, 보강한 후에,  내년 1월1일부터 판매 재개하게 될 것입니다.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올해 12월 중에 마닳 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