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79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공지사항

[학습보고] [국어문답] 담당 선배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글쓴이 : 이찬희 | 날짜 : 19-02-03 15:21 | 조회 : 13223

여러분을 돕는 선배 선생님들

[학습보고] 게시판에서의 보고/상담 글에 대한 답변,

[국어문답] 게시판에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답변을 담당하고 있는 '선배 멘토'를 소개합니다.

 

▣ 이아랑 [학습보고] 게시판 담당  

 

● 2017.02.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서울 강남구 소재) 졸업

 2017 수능 실패. 수능 국어에서 화법, 작문 풀고 24분이 지난 것 알고 집중력 상실함. 

   - 2017 수능 국어 백분위 50, 5등급. 비문학 지문 2개 날림. (기본적인 독해력 없었음)

 2017년 재수 

   - 6월 이후 <마닳>을 처음 접하고, <이겨놓고 싸우는 법> 통해 국어 공부 방법을 깨우쳤으나, 인간관계 등으로 멘탈이 무너지며, 스스로에게 부끄러운 재수 생활을 보냄.

   - 2018 수능 국어 백분위 74, 4등급.

 2018년 삼수

   - 매일 아침 비문학 지문 요약 과제 실행, 매일 꾸준히 2/3회 2회독 수준으로 소화함.

   - 2019 수능 국어 백분위 88, <마닳> 덕분에 “수능 국어 백분위 38” 올림 (50→88)

 2019년, 3년간 목표했던 <진주교육대학교> 입학. 재학 중

 

  수능 국어의 가장 중요한 필수 요건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교재와 함께하더라도, 여러분의 ‘인내’와 ‘꾸준함’이 없다면 입시 성공이라는 결실은 맺기 힘듭니다. 마음이 답답하고, 모의고사 결과에 멘탈이 흔들리고, 불안한 것은 지극히 정상이지만, 이런 ‘불안’이 습관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불안’으로 인해 ‘꾸준함’을 잃게 된다면 그동안 쌓아온 노력들은 물거품이 되어버립니다. 

  수험 생활, 입시는 결코 쉬운 길이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힘든 길을 버티고, 또 버티고 그렇게 “꾸준히” 걸어간다면 그 노력의 결과는 반드시 꽃이 피고,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그 힘든 길을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 여러분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올해 다가오는 겨울에는 여러분의 마음속에 꽃이 만개하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이혜린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4.02. 용인외고 (경기 용인시 소재) 졸업
 - 교내 백일장 장원, 교내 국어경시대회 수상,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국어 모의고사 모두 만점이라는 화려한 성적에도 불구하고 3월 모의고사에서 갑자기 국어가 흔들리기 시작.
 - 틀린 지문에 대하여 명확한 설명을 원하였으나, 시중 문제집에서는 원하는 바를 얻지 못하던 중, <마닳>과 만나게 됨.
 - <마닳>을 통해 N회독을 실시하고, 평가원의 출제 의도 파악 능력과 지문 이해 능력이 급상승, 매력적인 오답을 가려낼 수 있는 기술을 가지게 됨.
● 이후 2014학년도 수능 국어B형만점.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2014.03)
 
  "SNS에서 접한 유명한 일화가 있어요. 2개월 동안 헬스장에서 PT를 받고 열심히 운동한 사람이 살이 빠지지 않자 트레이너에게 투정을 부리게 되는데요. 그러자 트레이너는 20년 넘게 먹어서 찐 살을 2개월만에 빼려고 하는 것이 욕심이 아니냐고 말하고, 그 사람은 이를 납득하고 웃으며 다시 열심히 운동을 하러간다는 이야기예요.
  국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태어나면서부터 약 10여 년 동안 쌓아온 언어, 국어에 대한 기본 바탕이 있는데, 이 바탕들을 짧은 기간 안에 바꾸어버린다는 것 자체가 저는 욕심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시간이 없어서 촉박하다고, N회독은 시간 낭비가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랜 시간동안 쌓아온 국어실력을 바꾸고자 한다면 그만큼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런닝머신 위에서 수능이라는 대장정을 위해 걷고 또 뛸 때, 그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여러분 옆에 있으면서 트레이너처럼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화이팅!"
▣ 이하준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4.02. 세화고등학교(서울 서초구 소재) 졸업

● 고1 모의고사에서 국어 4등급 이후 국어 공부 방법 고민하다 <마닳> 기출 문제를 n회독 하면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게 됨. 

● 2014학년도 수능 국어 만점.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4.03)

  "시험 준비는 훈련에 가깝습니다. 꾸준하게 기본기를 다지면서 예상가능한 상황에 대한 매뉴얼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문제에는 이런 대처법, 저 문제에는 저런 대처법을 미리 익히고 있어야 실전에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전은 훈련과 차원이 다릅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고 처음 보는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때 몸에 밴 훈련이 없으면 실전에서 무너지고 맙니다. 우리는 어느 문제도 효과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수능 시험장에서 누구보다 대처를 잘하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돕겠습니다."


<과거, 답변 활동을 해 주셨던 분들>


▣ 이어진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4.03.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4.03) 

● 서울대 국어교육과 조기 졸업

● 3년간 교육청, 평가원 모의고사 All 1등급.  

● 마닳 국어문답 멘토링을 시작하며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투입을 최소화하고 산출을 최대화하는 공부를 하려고 하죠. 모두가 대입의 지름길만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지름길은 비포장 도로가 아니라 판판한 아스팔트이길 바라죠. 하지만 공부는 배우고 "익히는" 것입니다. 효율성의 원리에 매몰되지 말고, 꾸준히 노력을 투입하십시오. "마르고 닳도록"

● 현 서울 대치동 학원에서 국어 강사 재직중.

▣ 이수정 [학습보고] 게시판 담당  

 

● 2017.02. 수성고등학교(대구 수성구 소재)  졸업

● 2017 수능 날 국어 문제지의 비문학 지문을 보고 눈 앞이 새하얘지는 현상을 경험. 국어 때문에 집중력이 흔들려 다른 과목도 줄줄이 망침..

● <이겨놓고 싸우는 법>을 정독하고 국어 공부 방법을 새로이 깨닫게 됨. 그 이후로 아침은 비문학 지문 요약 과제와 함께 시작했고 매일 꾸준히 한 회씩 풀었음.

● 2017년 6월 모평, 9월 모평, 수능 1등급. 2018년 목표했던 <진주교대> 입학. 재학중

● 마닳 학습상담 멘토링을 시작하며

  국어는 수능의 첫 과목이라서 그날 시험장에서의 컨디션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목입니다. 무엇보다도 정신력이 중요한 과목인 만큼 시험장에 오기 전에 많은 준비를 하고 익숙해 질 만큼 많은 단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련을 위한 길은 호락호락하지 않고, 시행착오도 겪게 되는 가파른 오르막길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걷는 그 고된 오르막길의 동반자가 되어 있는 힘껏 돕고 싶습니다. 힘든 길이지만 참고 꾸준히 걸어 오른다면 언젠가 뒤를 돌아보았을 때 시작 지점이 보이지 않을 만큼 높은 곳에 올라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 날이 올 때까지 모두 파이팅

● <진주교대> 졸업, 현 교사 발령 대기중

▣ 임송은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5.02. 명덕외고(서울 강서구 소재) 졸업 

● 2016학년도 수능 국어 만점.

● 국어 선생님을 꿈꾸며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6.03) 

● 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업, 교사 재직중 

▣ 임정준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4.02. 숭덕고등학교(광주광역시 소재) 졸업 

● 전교 297등에서 시작해 꾸준한 성적 상승. 3년간 교육청, 평가원 모의고사 All 1등급.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4.03)

● 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업, 교사 재직중  

▣ 박정현 [학습보고] 게시판 담당

 

● 2015.02. 창원중앙여고(경남 창원시 소재)  졸업

● 2015 수능 실패. 무작정 문제만 푸는 방식의 공부로 수능 79점 3등급 턱걸이. 비문학에서 KO패 당함.

● 입학했던 대학을 자퇴하고, 4월부터 기숙학원에서 재수 시작. 

● 4월부터 마닳과 함께 함. <이겨놓고싸우는법>의 공부법에 개인적 경험을 더해 스스로 국어공부법을 실행.

● 2015년 6월 모평 100점. 9월 모평 98점. 수능 98점 1등급.  마닳로 이루어낸 괘거!

● 꿈에 그리던 대학에 합격하다. 2016년 <진주교대> 입학. 

● 박정현 멘토의 2016 수능후기

madal.kr/bbs/board.php?bo_table=hg&wr_id=701 (클릭)

● <진주교대> 졸업, 교사 재직중

▣ 황서정 [학습보고] 게시판 담당 

 

● 자만, 실패! (2012 현역, 2013.02 부산 금명여자고등학교 졸업)
  - 고등학교 3년동안 반장을 하고, 생활기록부 내용이 풍부하다고 스스로 자만하며 수능과 대학 입학을 얕봄.

  - 2013 수능 수시, 정시 모두 실패.

● 불안, 절망! (2013년 재수)

  -  절망! 제대로된 공부방법을 찾지 못하고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로 시간만 보내다 결국 또 다시 실패 .

● 만남, 극복! (2014년 삼수)

  - 다시 일어서다  :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꿈을 절대 포기할 수 없다. 스스로 부끄럽지 않게 공부한 적 없다!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삼수 시작.

  - 2014년 4월 <마닳>과 만남.  <마닳>로 인해 국어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되었고, 늘 <마닳>로 하루의 공부를 시작하면서 수학/영어/사탐 공부법까지 영향을 받게 됨.

● 성취, 환희! (2014년 11월 13일)  : 개인 역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둠!

● 꿈을 향해! (2015. 03 진주교육대학교 입학)  : 현재 <진주교대> 졸업, 교사 재직중. 

● 황서정 멘토의 2015 수능후기  

madal.kr/bbs/board.php?bo_table=hg&wr_id=463 (클릭)

● <진주교대> 졸업, 교사 재직중

▣ 이승준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7.02. 현대고등학교(서울 강남구 소재) 졸업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재학중

▣ 이하은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2014.02. 효성고등학교(인천시 소재) 졸업

● 2014학년도 수능B형 만점 

● 국어 선생님을 꿈꾸며,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4.03)

● 종로학원 국어 모의고사 검토 활동 등

● 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업, [학습 교재 출판 업체] 재직중

신혜민 [국어문답] 게시판 담당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입학 (2014.03)

● 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업, 교사 재직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