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117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공지사항

2020학년도 대비 마닳 교재에 대한 질문에 답합니다.
글쓴이 : 이찬희 | 날짜 : 19-02-03 17:51 | 조회 : 26394

 

● [Q1] 작년 <이겨놓고 싸우는 법>, <지문 읽는 법>이 있는데 다시 사야 하나요?

 

작년 or 재작년의 책자가 있다면, 다시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올해의 상황에 맞도록 세부 내용의 조정과 보강이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내용은 같습니다.)

 

※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실린 '학습법'에 대한 내용은 [학습칼럼] 게시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2] 작년 마닳 교재가 있습니다. 새 교재를 다시 구입해야 하나요?

 

무작정 교재만 구입할 것이 아니라, 우선 가지고 있는 지난 문제집을 먼저 다 풀어보길 권합니다.

작년 마닳엔 작년 6,9, 수능 문제지가 수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2020학년도 수능>을 위한 학습용으로 그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난 교재를 다 풀고 난 다음에, 새로운 문제집이 추가로 더 필요할 때, 올해의 새 교재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Q3] 작년 '해설집'이 있습니다. 새 문제집을 사면 해설집도 새로 구입해야 하나요? 

 

작년에 시행된 6월 모의평가, 9월 모의평가, 수능 외의 문제들은 거의 대부분 작년 마닳 교재에 실려 있던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는 올해 교재와 작년 교재가 많이 겹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올해 교재는 회차별 순서 등의 각권별 구성과 배열 체계가 달라졌고, 기존 문항이 새로운 문항으로 대체된 것도 일부 있기 때문에 올해 문제집에 작년 해설집을 활용하기에는 여러 불편함은 있을 겁니다. 

 

(작년 해설집을 회차별로 찢어서 올해 문제집의 배열 체계에 맞도록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텐데, 일단 전년도 해설집으로 사용해 보신 후에, 새 해설집의 필요 여부를 스스로 판단해 보시길 권합니다.)

● [Q4] 작년 6. 9. 수능의 해설지 파일을 제공해주실 수 없나요? 

 

미안합니다. 마닳 교재의 파일은 일절 제공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Q5] [마닳 I], [마닳 II], [마닳 III] 등 여러 교재가 있는데, 뭘 구입해야 하는 거죠? 

 

마닳 학습 과정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여러 권의 교재를 구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마닳>을 처음 해보려는 학생의 경우, 우선

 

⊙ <이겨놓고 싸우는 법+지문 읽는 법> 1권

⊙ <마닳 I, 문제집> 1권

⊙ <마닳 I, 해설집> 1권

 

만을 구입하여 <마닳 I, 1회독 학습>을 진행하기를 권합니다.

(학습 진행 방법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 밝혀놓은 지침대로 <마닳 I, 1회독 학습>을 진행해 보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더 해나가야 할지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고,  <마닳 I>, <마닳 II>, <마닳 III>  각 권의 수록 내용에 대해서도 윤곽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니,

 

더 필요한 교재는, <마닳 I, 1회독 학습>이 마무리 될 무렵에, 추가 구매 여부를 판단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6] 마닳 교재 중에 A형, B형 문제지가 따로 있는 것이 있던데, 왜 그런가요?

 

<A. B형 분리 수능 국어 시험>은 2014학년도, 2015학년도, 2016학년도 3년 동안 3번 시행되었습니다. 

여기에 평가원에서 실시한, 모의평가가 총 6번이 있었습니다. 

곧 <A. B형 분리 수능 국어 시험> 기간 동안, 총 9번의 시험, 18회의 기출 문제지가 나왔습니다. 

 

2017학년도 수능부터 다시 <통합형 시험>이 되었는데, 

수능 국어 대비를 위해 A. B형 기출을 모두 학습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올해 마닳 교재 <마닳 I>과 <마닳 II>에, 위에서 언급한 18회의 기출 문제지를 모두 실었습니다. 

 

단, 원래의 시험지에서, A형과 B형은 약 30% 정도의 문항이 중복되기 때문에,

B형 문제지는 원본 그대로 수록하되, A형 문제지에서 B형과 중복되는 문항은 다른 기출 문항으로 대체하여 편집했습니다. 

 

<마닳>은, [화작], [문법], [독서], [문학]으로 나눠진 <제재 영역별 문제집>이 아니라, 실제 문제지 원본 or 실제 문제지에 근접한 <회차별 문제지> 형태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래서 일부 회차의 경우, 기출 원본 그대로의 형태가 아닌, 과거의 기출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근 수능 문제지 형태에 가장 근접하도록 재구성했습니다. 

 [Q7] 교재에 수록된 문제지 회차별로 등급컷을 알 수 없나요?

 

마닳 교재는 처음부터 등급컷을 표시하지 않았고, 올해 교재에도 등급컷은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마닳 교재 중 상당 부분의 회차는 시험지 원본이 아니라, 원본을 가감하여 편집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등급컷을 산출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각 문제집 차례의 뒤편에 "추정 난이도"를 표시해두었습니다.)


평가원 시행의 수능/모의평가 등급컷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닳 교재에 실린 문제지 중 '모의평가' 문제지는 [시행연월]을 기준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학년도] 기준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역대 수능/모의평가 등급컷 (클릭) 

  [Q8] 올해 마닳 교재는 언제까지 판매하나요?

 

올해 마닳 시리즈(2020학년도 수능 대비 마닳 시리즈)는 올해 1월1일부터 10월 하순 무렵까지 지속적으로 판매합니다. (10월말 ~ 11월초 판매 종료 예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