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065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공지사항

2021학년도 대비 마닳 교재에 대한 질문에 답합니다.
글쓴이 : 이찬희 | 날짜 : 20-01-17 22:23 | 조회 : 51875

 [Q1] [마닳 I], [마닳 II], [마닳 III],[마닳 IV등이 있는데, 뭘 구입해야 하는 거죠? 

 

마닳 학습 과정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여러 권의 교재를 구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마닳>을 모르는 상태에서 <마닳>을 처음 해보려는 학생의 경우, 우선

 

⊙ <이겨놓고 싸우는 법+지문 읽는 법> 1권

⊙ <마닳 I, 문제집> 1권

⊙ <마닳 I, 해설집> 1권

 

만을 구입하여 <마닳 I, 1회독 학습>을 진행하기를 권합니다.

(학습 진행 방법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겨놓고 싸우는 법>이 없으면, 마닳에서 제시하는 학습 진행 과정의 갈피를 잡을 수 없을 것이니 꼭 함께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

 

그렇게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 밝혀놓은 지침대로 <마닳 I, 1회독 학습>을 진행해 보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더 해나가야 할지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고,  <마닳 I>, <마닳 II>, <마닳 III>, <마닳 IV> 각 권의 수록 내용에 대해서도 윤곽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니,

 

더 필요한 교재는, <마닳 I, 1회독 학습>이 마무리 될 무렵에, 추가 구매 여부를 판단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2] [마닳 I], [마닳 II], [마닳 III],[마닳 IV]는 뭐가 다른 건가요?

 

마닳은 연도별 & 회차별 기출 문제집, 해설집입니다. 

[마닳 I]은 최근 기출(6. 9월 모의평가 및 수능)이 수록되어 있고, II → III IV 로 갈수록 과거의 기출입니다. 

자세한 수록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2021학년도 대비 마닳 교재 소개 (클릭)

 [Q3] 작년 <이겨놓고 싸우는 법>, <지문 읽는 법>이 있는데 다시 사야 하나요?

 

작년의 책자가 있다면, 굳이 다시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올해의 상황에 맞도록 일부 내용의 조정과 추가, 보강이 있지만, 주요 내용은 같습니다.)

(매년 조금씩 내용이 수정, 변경, 추가됩니다. 재작년 이전의 책자를 가지고 있다면, 새로 구입할 것을 권합니다.)

 

※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실린 '학습법'에 대한 내용은 [학습칼럼] 게시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4] 작년 마닳 교재가 있습니다. 새 교재를 다시 구입해야 하나요? 

 

무작정 교재만 구입할 것이 아니라, 우선 가지고 있는 지난 문제집을 먼저 다 풀어보길 권합니다.

 

작년 마닳 교재엔 <작년 6,9 모의평가 및 수능 문제지>가 수록되어 있지는 않고, 

작년 교재와 겹치는 부분에서도, 일부 해설 내용은 수정,추가,보강된 것이 있습니다만, 겹치는 회차의 문제 구성은 거의 변경이 없습니다. 

(작년 교재는 <권당 15회분>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올해 교재는 <권당 12회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교재에 새로 수록된 문제지/해설지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작년 교재 역시 <2020학년도 수능>을 위한 학습용으로 그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난 교재를 다 풀고 난 다음에, 새로운 문제집이 추가로 더 필요할 때, 올해의 새 교재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새로 수록된 부분은 따로 보강하여야 합니다. 올해 해설집을 구입하시든, 다른 해설지을 이용하시든)

 

☞ [참고] 올해 교재부터 각 문제지의 표기를 <시행년월 기준>이 아닌 <학년도 기준>으로 변경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2019년) 9월의 모의평가를 작년 이전 교재에서는 [2019년 9월 시행 모의평가]라고 표기했으니, 올해부터는 원본 시험지 원본에서의 표기 원칙을 존중하여 [2020학년도 9월 모의평가]로 변경하여 표기했으니 작년 교재와 올해 교재를 혼용하는 학생들은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Q4] 작년 [마닳 I]으로 1회독을 했습니다. 2회독부터는 올해 교재로 진행해도 되는지요? 


네. 괜찮습니다. 

올해 [마닳 I]엔 <작년 6, 9 모의평가 및 수능 문제지 3회분>이 새로 수록되었지만, 나머지 9회분은 작년 [마닳 I]과 수록 내용이 겹치기 때문에, 작년 교재로 진행한 기출 학습을 올해 교재로 계속 이어나가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올해 교재에 새로 추가된 3회분은 각자의 필요에 따라, 기출 문제지 프린트 등을 이용하여 따로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 [Q5] 작년 '해설집'이 있습니다. 올해 문제집을 사면 해설집도 새로 구입해야 하나요? 

 

작년에 시행된 6, 9월 모의평가, 수능 3회분만 새로 수록되었고, 나머지는 작년 마닳 교재에 실려 있던 것들입니다. 곧 새로 수록된 3회분의 해설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외에는 작년의 해설집을 활용하는 것도 무방할 것입니다.

(단, 일부 해설 내용은 수정, 추가, 보강된 것이 있기 때문에, 올해 교재 해설과 작년 교재 해설이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

● [Q6] 마닳 교재의 pdf 파일을 판매, 제공해주실 수 없나요? 

 

미안합니다. 마닳 교재의 파일는 일절 판매, 제공해 드릴 수 없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Q7] 마닳 교재 중에 A형, B형 문제지가 따로 있는 것이 있던데, 왜 그런가요?

 

<A. B형 분리 수능 국어 시험>은 2014학년도, 2015학년도, 2016학년도 3년 동안 3번 시행되었습니다. 

여기에 평가원에서 실시한, 모의평가가 총 6번이 있었습니다. 

곧 <A. B형 분리 수능 국어 시험> 기간 동안, 총 9번의 시험, 18회의 기출 문제지가 나왔습니다. 

 

2017학년도 수능부터 다시 <통합형 시험>이 되었는데, 

수능 국어 대비를 위해 A. B형 기출을 모두 학습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올해 마닳 교재 <마닳 II>와 <마닳 III>에 걸쳐서, 위에서 언급한 18회의 기출 문제지를 모두 실었습니다. 

 

단, 원래의 시험지에서, A형과 B형은 약 30% 정도의 문항이 중복되기 때문에,

B형 문제지는 원본 그대로 수록하되, A형 문제지에서 B형과 중복되는 문항은 다른 기출 문항으로 대체하여 편집했습니다. 

 

<마닳>은, [화작], [문법], [독서], [문학]으로 나눠진 <제재 영역별 문제집>이 아니라, 실제 문제지 원본 or 실제 문제지에 근접한 <회차별 문제지> 형태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래서 일부 회차의 경우, 기출 원본 그대로의 형태가 아닌, 과거의 기출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근 수능 문제지 형태에 가장 근접하도록 재구성했습니다. 

 [Q8] 올해 마닳 교재는 언제까지 판매하나요?

 

올해 마닳 시리즈(2021학년도 수능 대비 마닳 시리즈)는 올해 11월 초순 무렵까지 지속적으로 판매합니다. 
(11월초 판매 종료 예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