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215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자유게시판

인강 드랍 (1)
글쓴이 : 머리21안감음 | 날짜 : 24-03-26 09:21 | 조회 : 120
★★★★★
ㅇ [자유게시판]은 <관리자, 이찬희T, 선배 멘토>가 따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23,24 수능(화작)백분위 50,45 받은 삼수생입니다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나온 허수 표본 그대로 공부했습니다.
이번에 삼수를 하면서 처음으로 국어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화작 변수때문에 이번 겨울에 언매 공부를 하며 개념서2회독,기출2번 정도 풀이가 끝났습니다.
얼마전에 따로 본 사설에서는 언매기준 20분 투자 매체1틀 했습니다.
문학은 인강을 듣다가 의존하는 느낌이 있어 그만두고 작년에 풀다 만 기출문제집 다 풀어가는 상황이에요
독서는 재수 하반기에 처음 들었던 김동x 선생님을 듣고 있는데, 혼자 문제를 풀면서 읽을때 습관이나 버릇은 발견했는데
개선은 선생님이 해주겠지 하셔서 얼마전 그만두고 마닳로 공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릴 부분은
1. 문학 기출 하루6세트씩 풀며(독학) 선지분석 하고 있는데 마닳과 병행해도 문제 없나요?

2.매번 6등급 받다가 읽는 태도 고치려 노력하니 작년 9평에는 2등급이 나왔는데 다시 거만해져서 수능은 개망했습니다.
9평 전에 공부했던 습관을 참고하면서 공부해도 될까요? 아니면 완전히 깨부수고 시작할까요?

3.언매의 경우 기출2회독+매일 아침 언매 미니모의고사 1셋 푸는데
2회독 끝나면 마닳로 3회독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아니면 n제를 풀어야 할까요?

4.인강 듣는거 그만두는게 살짝 고민이긴 한데
  그래도 1이라도 인강에 의존한다면 독학으로 할 생각을 가졌습니다
  의존하면 안되는거겠죠?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ㅇ 결제, 배송, 파본, 교환, 환불, 가입/탈퇴, 사이트 운영 관련 문의나 요청은 [구입/배송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정회원들의 '학습 상담'은 [학습보고]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준회원 등업 신청 → 자유게시판 공지글 중 [준회원 등업 신청] 게시물에서 댓글로 신청하세요.
ㅇ 정회원 등업 방법 → [학습 보고] 게시판 공지글에 등업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ㅇ 물품 거래, 불건전한 내용,  다중이 공유하기에 부적절한 내용 등은 관리자의 판단으로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
목록
이찬희 24-03-26 15:10
마닳 학습의 가이드북이 소책자 <이겨놓고 싸우는 법>입니다.
해당 소책자를 읽어본 후에, <11월14일까지 어떻게 공부해나갈 것인가>를 다시 생각해 보시길 권합니다.

1.
<마닳>에서 말하는 <기출반복학습>을 중심에 두고, 그에 따른 학습을 매일 진행해가면서도
여유가 있다면, 다른 것을 보조적으로 병행해가는 것은 괜찮을 것입니다.

그러나, 매일 해야 할 <기출반복학습>의 진행을 제대로 해나가지 못하면서
다른 뭔가를 자꾸 더하는 일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2. 
작년 9평 이전, 학생의 공부에 대해 알지 못하니 뭐라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재작년, 작년 수능에서의 학생의 성적 정도가 학생의 실력입니다. 어쩌다가 운 좋게 좋게 나온 성적을 "실력"이라 착각하면 안 됩니다.)

3.
마닳 언매를 다시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결과 모든 문제가 술술술 잘 풀리고, 다 이해가 잘 된다면, 점검 차원에서 빠르게 풀고 넘어가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학생이 했다는 기출2회독은 여전히 부족한 것이니 새로운 마음으로 더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보통 언어=문법을 제대로 공부해 본 적이 없는 학생이, 어떤 교재의 2회독 풀이만으로 충분히 실력을 쌓았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4.
인강 중심의 공부에 대한 내 생각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 충분히 밝혀두었습니다.

<인강 중심의 공부>와 <마닳의 기출 반복 학습>은 병행할 수 없는 성질의 것입니다.
 
<인강 중심의 공부>가 학생에게 적합하다면, 그 길을 계속 가면 되겠지요.

그러나, "아무래도 이건 아니다."...라는 판단히 확고히 선다면,
그때부터라도 <인강 중심의 공부>에 대한 미련을 완전히 버리고 <마닳의 기출 반복 학습>을 해나가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그러니 <인강 중심의 공부>에 대한 미련이 있다면,
실제로 그렇게 해 보면서, 그것이 학생에게 적합하지 여부에 대한 판단을,
늦지 않게 내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항상 맑은 정신으로 집중!
매일 꾸준히 줄기차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