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215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자유게시판

긴장 연습 (1)
글쓴이 : 정로로7 | 날짜 : 24-03-26 19:17 | 조회 : 45
★★★★★
ㅇ [자유게시판]은 <관리자, 이찬희T, 선배 멘토>가 따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ㅇ 결제, 배송, 파본, 교환, 환불, 가입/탈퇴, 사이트 운영 관련 문의나 요청은 [구입/배송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정회원들의 '학습 상담'은 [학습보고]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ㅇ 준회원 등업 신청 → 자유게시판 공지글 중 [준회원 등업 신청] 게시물에서 댓글로 신청하세요.
ㅇ 정회원 등업 방법 → [학습 보고] 게시판 공지글에 등업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ㅇ 물품 거래, 불건전한 내용,  다중이 공유하기에 부적절한 내용 등은 관리자의 판단으로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
안녕하세요
작년에 수능을 본 학생인데요. 수능장에서 너무 긴장이 됐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6,9월 평가원에 비해 등급이 2개나 떨어졌습니다. 물론 제 실력 부족도 있겠지만 심리적인 요인도 크게 작용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문제를 풀때도 나름 긴장을 하려고 노력하고 연습해보는데 수능장정도의 긴장 상태가 되지는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그냥 지금처럼 조금의 긴장이라도 연습을 하는게 맞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목록
이찬희 24-03-27 23:35
수능 국어 점수에서 "심리적 요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건, 분명한 것입니다.
그런데, 근본적으로는 수능 시험장에서의 긴장감은 실제 시험장에서만 겪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학습> 상황에서는 <실제 수능> 상황만큼의 심리적 긴장감...이 생길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국어 공부를 할 때만큼은

ㅇ 항상 맑은 정신으로 집중...하고

ㅇ 매일 진행하게 될 문제풀이 때에,  어느 정도의 시간 가이드 라인을 정해 놓고 진행...하려고 애써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알게 모르게 형성된 평소의 습관이 정신없는 수능 시험장에서 그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또, <실전적 모의고사> 경험을 가지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모의고사>에 대해서는
<이겨놓고 싸우는 법> 100~115쪽을 다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ㅇ 항상 맑은 정신으로 집중!
ㅇ 매일 꾸준히 줄기차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