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215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수능후기 (보관용)

[2024수능후기] 수능 후기 (1)
글쓴이 : 니스워더 | 날짜 : 23-12-10 00:01 | 조회 : 260


ㅇ 정회원으로 승급하면 [학습 상담], [국어 문답]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ㅇ 승급 방법 → 공지글 [보고‧상담 시 지켜야 할 사항]에 따라, <기본배경정보> 및 <학습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ㅇ 48시간 내에 정회원 승급 처리 or 답변 드립니다.
ㅇ [1회독 학습 완료 보고]를 하지 않아 정회원이 아닌 학생의 상담/문의에는 답변이 제한됩니다.
---------------

작년 되는대로 수능을 치고 성적에 맞춰 입학한 대학에 아쉬움이 남아 올해 7월부터 재수학원에서 반수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급한 마음에 되는대로 기출을 잡고 풀었습니다. 점수에만 연연하며 문제를 풀어본 후 오답에 대한 고민을 하는 시간은 가면 갈수록 알맹이 없이 넘기기 바빴습니다. 알맹이 없는 공부는 저를 4등급의 늪에 빠뜨렸고, 제 공부습관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고민이 많던 와중에 친구의 추천으로 마닳을 만났습니다. 쉬운 길로 가려던 저의 안일한 생각을 고치고, 두려움에 그냥 넘어가기 바빴던 저의 단점을 하나하나 짚어가게 되면서 그때부터 진짜 국어공부가 시작됐던 것 같습니다. 시간에 쫓기며 풀기 바빴던 제 풀이 습관을 바꾸고, 어물쩍 넘어가는 부분 없이 제가 모르고 있는 것과 확실하게 아는 것을 정확히 구분 지으려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문제 풀 때 확실히 제칠 수 있는 답지를 고를 수 있었고 정답을 고를 때 제 답에 더 확신이 생겼습니다. 그 결과 과거의 제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등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능을 치기 직전까지도 제게 용기를 주신 이찬희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목록
(멘토)최원진 23-12-10 15:27
그동안 정말 수고많았습니다.

저도 스스로의 단점과 고쳐야할 부분을 적나라하게 마주하고, 고치고 부딪히며 비로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도 그런 부분에서 많이 노력하고 깨달은 것이 보이네요.

그런 깨달음을 얻기까지 많이 노력하고 고민했을텐데,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까지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진심이 담긴 후기 감사합니다.

앞으로 푹 쉬시고, 행복한 겨울 보내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