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디데이 215
교재구입
구입/배송문의

 

 

 

 

학습보고

[확인] 독서 문학 제1권 1회독 완료 (1)
글쓴이 : 신윤종 | 날짜 : 24-04-03 20:27 | 조회 : 44
●  학습량 : 매일 1회씩, 3월 18일~4월 2일(더프랑 학평 때문에 2일 제외)

●  문제풀이 시간 : 대략 1~1시간15분

●  검토 시간 : 1회분 다 풀고 채점하고 간단히 생각해보는데 1시간 정도 걸림

●  틀린 개수 : 평균 8개/1회분---어려울 때는 10개 정도 틀림

●  학습 방법 : 일단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나와있는대로 1회독을 지키려고 하였다. 문제를 풀고 나서 틀린 것을 다시 풀 때 정말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다시 읽고 풀어보고 간단히 오답을 할 수 있는 것은 1회독이니 간단하게 처리함. 마닳은 늦게 시작한 이유가 인강을 듣고 적용해보려고 했는데 일단 독서는 웬만큼 적용이 된 것 같으나,,문학을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겠지만 일단 문학을 배운대로 풀어봄

●  소감 : 일단 1회독을 끝냈기 때문에 빨리 2회독으로 넘어가서 내가 마닳 1권을 씹어먹겠다는 자세로 마닳을 공부하고 싶다.

<기본 배경 정보>

●  현역 / 재수 / N수 여부 (재수생 이상인 경우 학원/독학 여부)
독학 재수 기숙학원에서 공부
●  수능 국어 공부를 해온 과정 (기출 풀어본 경험 / 학원 or 인강 수강 경험 / 사용한 교재 등, 구체적일수록 좋음)
2024학년도에 현역으로 공부를 하면서 대치동으로 현강을 갔다..대치동 현강을 가면서 그냥 수업만 듣고 자료 받아서 대충 풀면서 공부함. 결국 1년 동안 이런 식으로 하다가 수능에서 3등급을 받음. 올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나는 아무래도 그냥 혼자할정도는 안될 것 같아 김승리 올오카를 완강을 함. 인강 들으면서 작년에 공부를 잘못했던 생각이 들어 인강을 듣고 2~3번 반복함,, 그 후 완강을 하고 나서 마닳에 적용해나가면서 공부해나가려 함. 마닳에서 적용할 때 독서에서 배웠던 것은 그래도 적용된 것 같지만,,문학은 잘 적용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계속 풀었음,,그래서 지금 인강에서 배웠던 것을 다 내려놓고 마닳에서 제시하는 지문 읽는 법으로 2회독을 꼼꼼히 진행할까 생각중에 있음

●  최근 1~2년 기간 동안의 국어 성적 변동 과정 (교육청, 평가원 모평 및 수능에서의 등급 or 대략의 백분위 변화)
별로 변화 없었음,,그나마 최근에 본 3월 학평 성적은 79점으로 2등급 꼬락서니에 있는 점수를 받았다. 그리고 작년에도 계속 3등급에 안주해있었음

●  기타 관련된 사항 (자기 나름의 공부 계획이나 방법 or 관련 경험들)
일단 조금 늦게 마닳을 시작한 감이 없잖아 있지만,,내가 더욱더 노력해서 마닳을 씹어먹으려고 할 것이다. 그리고 일단 계획으로는 2회독은 반회차를 진행하면서 정말 꼼꼼히 분석하려고 하고 일단 이겨놓고 싸워놓는 법에서 제시하듯이 3회독까지 이렇게 하고 완벽하지 않은 것 같으면 그때의 상황을 보고 4회독을 하거나 마닳 2권을 넘어가서 1회독과 비슷한 방식으로 공부할 것이다..그리고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서는 수특의 작품을 나중에 보라고 하는데 일단 수특을 사서 장기적으로 잡고 수특을 할 예정이다.
목록
(멘토)최원진 24-04-04 02:53
[1회독] 해내느라 수고 많았습니다. 정회원으로 승급합니다.

앞으로 올라갈 길만 남았다 생각하고 열심히 꾸준히 해내봅시다.
수능 그날까지 파이팅 :)

• 꾸준히 지속하며 항상 맑은 정신을 유지하고, 집중, 침착, 정확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면, 분명 실력이 향상되고, 성적도 오를 것입니다.
• 최대한 집중하고, 최대한 차분하게 지문/문제/선지를 읽고 그 뜻을 파악해가고, 최대한 정확하게 판단하세요.

[2회독]으로 넘어가세요.

- 학생이 가장 먼저 이루어내어야 할 것은, 무조건<마닳> 1권에 대해서는 거의 틀리는 것이 없는 수준으로 만드세요. 매 회당 틀리는 개수가 2개를 초과하는 회차가 한 회라도 있는 경우, <마닳> 2권으로 넘어갈 자격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실력으로 풀든 우선은 답이 다 외워져서 맞히든, 빨리 그 정도 상태에 도달해야 합니다.
➡ 틀리는 개수가 1개 이하가 될 때까지 계속 [2회독 학습]의 '[문제풀이] + [검토] 방법‘에 따라 <1권 2회독 ➡ 3회독>을 진행해야 합니다.

즉, [2회독]의 방법을 거듭하라는 겁니다.

안 되면 <4회독 ➡ 5회독>이라도 할 각오가 있어야 합니다.
- 2회독 학습 과정의 세부적인 것은<이겨놓고 싸우는 법> 53-62쪽의 방법과 지침을 잘 읽어보고, 그걸 따르면 됩니다. 특히, 2회독 학습 과정 이후부터는 절대 건성으로 문제 풀고 해설 쓱 보는 정도에서 그치지 말고,스스로 읽고 이해하고 생각하고 판단해 보려고 노력하고,그 과정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내고 그걸 하나하나 메꾸어나가는 노력을 해내세요.
- 2회독 이후의 과정에서 [문제풀이]와 [검토]를 뒤섞어서 진행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이겨놓고싸우는법> 53쪽의 내용을 지켜주세요.

- 2회독 이후 과정의 문제풀이 단계에서는 <문제 가려내기>- <형광펜 표시하기> → [검토 단계] <반드시 짚고 넘어가기>-<메모하기> 를 꼭 해야 합니다.

- 매일 1~2 지문씩 <비문학 지문 요약 과제>를 해가세요.
구체적인 방법은 <지문 읽는 법> 소책자를 두 세 번 거듭 읽어보고, 거기 나온 <비문학 지문 요약 훈련 방법 및 예시>에 따라서 해가면 됩니다.

- <집중, 침착, 정확>은 [지문 읽기/문제풀이] 시에 반드시 지켜야 할 <철칙>입니다.

(기출 반복 학습의 최종적 목표는 결국 <집중력, 침착함, 정확함>을 몸에 배도록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 언제나 침착한 태도로 차근차근 읽어야 할 것을 다 읽고, 최대한 이해하고, 차분하게 생각해가면서 정확하게 판단해가야 합니다.

• 또, “매일 해야 할 학습량은 반드시 <매일 꾸준히 줄기차게> 해낸다” 라는 점만큼은 지켜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불안해 하지 말고, 조급하게 생각하지도 말고, 바보처럼 우직하게, 수능 그날까지 해간다.정직하게 공부하고, 정직하게 실력을 쌓고, 정직하게 성적을 거두면 된다고 편안하게 생각하고, 매일매일 해야 할 것을 실제로 매일매일 훌륭하게 해내는데 집중하세요. 그것만 잘 해내면 나머지는 저절로 되어 갑니다.

항상 맑은 정신으로 집중하며, 매일 꾸준히 줄기차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파이팅 🍀